[채식레시피/베지레시피]팥빙수 팥을 활용한 말차 프렌치 토스트(Lacto-ovo)




 

여러분 팥빙수 좋아하세요?


올 여름엔 날도 더웠고 멸균우유를 얼려서 만드는 쉬운 방법을 배워서 우유로도, 두유로도 많이 만들어 먹었어요.


날이 선선해져 따뜻한 음식이 생각나는 이맘때가 되면 팥빙수 팥이 냉장고에 남아있게 되는데요. 그냥 두면 결국 버려지고 말지요.

그럴때!!!

팥빙수 팥으로 맛있는 브런치 만들어 보세요.


말차를 넣은 프렌치토스트에 빙수용 팥을 얹은 만들기도 쉬운 음식이에요. 디저트계에 단짠이 대세라면 말차의 쌉쌀함과 팥의 고소달달함이 어우러진 단쓴도 매력적이라죠.


남은 팥을 사용하려고 만들었는데 맛있어서 빙수용 팥을 다시 사왔다는 웃픈 전설이 있다죠 ㅋㅋㅋㅋㅋ


집에 말차가 없으면 가루녹차를 사용하셔도 되고요. 가루는 좀 넉넉히 넣어야 단쓴을 살릴 수 있어요.


재료: (2인분- 식빵 4장용)한살림 빙수용 팥, 한살림 말차, 계란, 우유, 소금, 한살림 통밀40식빵, 버터.




1. 재료를 준비하고 빵을 담글 수 있는 크기의 그릇도 준비합니다.




2. 우유 160ml(1인분당 80ml)에 말차 3작은술을 넣고 거품기로 잘 저어주세요. 말차는 고운 가루라서 잘 안풀어지고 뭉치기 쉬워요. 보통은 차선을 이용하지만 말차애호가가 아니라면 집에 차선이 없으니 거품기로 잘 풀어주세요.



3. 계란 2개를 깨서 알끈을 제거하고 소금을 약간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4. 식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한살림 통밀40 식빵을 사용했어요. 우리땅을 지키는 유기농 우리밀에 껍질까지 다 갈아넣은 통밀을 40%나 사용한 빵이라 구수하고 건강에도 좋아요. 빵 하나를 골라도 장내미생물의 먹이가 되는 mac푸드! 통곡물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려요.



5. 빵을 말차 계란물에 푹 적셔서 달군 뒤 버터를 두른 팬에 올려 굽습니다.

***계란물은 푹 적셔지는게 맛있지만 오래 담가두면 계란물을 너무 많이 흡수해서 빵이 다 끊어질 수 있어요. 팬에 올리기 전에 담가두었다가 하나씩 올려주세요.



6.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7. 그릇에 담고 빙수용팥을 얹어주면 완성!!!!




팥으로 요리조리 모양내기 ㅎㅎ

참 쉽죠?



통밀빵을 구워 구수하고, 촉촉한 프렌치 토스트에 쌉쌀한 말차의 조화!!



그 위에 단팥을 조금 얹어 먹으면 완전 맛나요.




과일이랑 커피만 곁들이면 유명한 브런치 맛집 부럽지 않지요.


우리곰은 잼 얹어주는 프렌치토스트보다 단팥 얹은 이 토스트가 더 맛있다네요. (역시 토종)


평소 단팥빵을 좋아하는 팥덕후라면 더욱 좋아할 맛이에요.


집에 빙수팥이 남아있다면 당장 시도해보세요.

남은 팥을 맛있게 활용할 수 있어요~ !!




장보러 가기 전에 있는것부터 활용하는

제로푸드웨이스트!

여러분의 친환경 라이프를 언제나 응원합니다.





Reactions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