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맛인가~ 싶으시죠? 새콤하니 상큼 터져요.
외쿡 사시는 인스타 친구분이 그러는데 중동지방에서 많이 먹는 음식이래요. (알려줬는데 이름이 너무 어려워서 패스..) 색도 곱죠?
일반 토마토보다 짭짤이 토마토 올려 만들었더니 더 맛있답니다.
토마토는 인터넷 직거래 주문했어요. 무엇보다 맘에 들었던 건 종이박스에 방금 딴듯 싱싱한 토마토가 바로 들어있는 것이었어요. 마트에서사면 플라스틱 용기에 들어있거나 종이박스에 있더라도 투명비닐로 덮여있잖아요. ㅠㅠ 환경에도, 재배하신 농부들에게도 좋은 일인것 같아 기분좋았다죠.
처음 받았을땐 초록에 가까웠던 싱싱한 토마토가 이틀 쯤 지나니 색도 고와지고 맛도 딱 좋게 숙성되었어요.
맛은 대박👍~!! 단단한 과육에 달고 진한 맛이 인생 토마토구만요.🍅🍅 사랑해요 짭짤이!!
배송받는 것들이 주로 과포장에 충전재 가득에다 탄소발자국도 좋지않아 가급적 멀리하려고 하는데 패키지 없는 직배송 농산물은 강추입니다!!
➖➖➖➖➖➖➖➖➖➖
2. 마늘은 굵은듯 하게 다져놓고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따고(감자필러 꼭다리부분 이용하면 굿👍)십자로 칼집을 낸다.
3. 달궈진 냄비에 올리브유를 넣고 마늘과 소금 약간을 넣어 볶는다.
4. 마늘이 반쯤 익어 노랗게 색이 변하면 쌀을 넣어 같이 볶는다.
5. 쌀과 동량의 물을 붓고 강황 한큰술을 넣어 저어준 후 센불에서 끓인다.
6. 밥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10분정도 둔다.
7. 토마토를 밥 위에 얹고 토마토 윗부분에 올리브유를 뿌린다. 아주아주 약불로 줄여 5분 더 둔다.
8. 불을 끄고 5분 더 뜸들인다.
9. 토마토가 이렇게 새콤했나 싶을정도로 상콤 터지는 강황토마토밥 완성!
10. 올리브유를 추가로 뿌려먹어도 굿~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