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쌀 파스타는 처음 보는데요.
우리쌀로 만든 현미파스타라서 푸드마일도 짧고, 탄소배출도 적고, 더욱 건강한 식재료지요?
포장없이 사와서 쓰레기도 안나왔어요. (자랑자랑!!)
대표님이 일반 파스타보다는 좀 더 삶아야 하고 쌀이라서 양념도 잘 흡수해 떡볶이해도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출처 : @thepicker |
집에 마침 표고버섯도 넉넉히 있고 다른 야채도 사용할겸 저는 궁중떡볶이로 만들어봤어요.
아웅~ 근데 예술입니다😍😍.
제가 현미떡을 좋아하면서도 현미떡볶이를 잘 안하는 이유가 금방 퍼져버려서 식감이 안좋기 때문인데요. 같은 현미지만 떡이 아닌 파스타라서 아주 쫀득하고 양념도 쏙 배서 맛있어요😍
‘파스타니까 샐러드를 곁들여볼까?’
집에있는 재료들로 휘뚜루마뚜루 만든 샐러드랑 같이 먹었더니 둘의 궁합도 굿이구만요.
버섯과 야채와의 조합도 좋고 특히 우엉은 꼭!!!!!!넣어서 만들어 드시길 추천드려요.
식감도 좋고 잘어울리네요.
그럼 현미펜네로 만든 궁중떡볶이 시작해볼게요.
1. 물1L 에 소금 10g을 넣어 물을 끓이다 현미 펜네 파스타(160g-2인분)를 넣고 12분 삶는다.
2. 떡볶이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해서 적당한 크기로 채썬다.
3. (양념장 사진이 없어요😭😭) 양념재료(간장2큰술, 다진파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설탕1/2큰술, 조청 크게1큰술, 참기름1큰술, 미림 2큰술) 를 다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둔다. - 한살림 간장은 좀 짠 편이에요. 일반 양조간장을 쓰시면 간을 보고 소금이나 간장을 추가하세요.
4. 팬에 기름을 두르고(2큰술) 우엉 당근 양파 먼저 넣어 볶는다.
5. 4의 재료가 기름에 코팅되었다 싶을 정도가 되면 표고버섯과 양념장 반을 부어 볶는다.
6. 시간이 다 되면 파스타를 건져서 피망과 함께 5에 넣고 나머지 양념장도 다 넣어 볶는다.
7. 쌀 파스타라 퍼질 수 있으니 오래 볶지 않고 양념만 입힌다는 느낌으로 재빨리 볶는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리면 완성!!!!!
그럴때 상큼한 샐러드를 한입 먹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어지지요 ㅎㅎ
맛있는 현미파스타 궁중떡볶이 만들어보세요.
비건음식이 이렇게 맛있으면 채식할만 하다고 생각하실걸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