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레시피]채소반찬- 고추장양념 우엉볶음(vegan)
스댕러버 1인은 이번에 엄마가 칼 사는데 껴서 올스테인레스 필러를 샀어요 ㅎㅎ
배송받아 써봤는데 세상에 이것은 어나더 월드!!
힘도안들이고 너무 잘 되는거있죠. 😍
신이나서 당근도 고구마도 우엉도.. 집에 있는건 다 벗겨보았는데요. 껍질을 벗기는걸론 성에 차지 않아 아주 재료를 다 필러로 잘랐어요 ㅎㅎㅎ
당근 고구마 우엉채로는 톳밥하고, 얇게 잘린 우엉으로 뭘 할까 하다가 밑반찬도 없으니 우엉볶음을 만들었답니다.
만날 하는 간장조림 말고 떡볶이 맛이나는 고추장 양념으로 볶았더니 명엽채 볶음 같기도 하고 식감도 쫀득하면서 아삭하니 맛있네요.ㅎㅎㅎ
건강한 뿌리채소 우엉!!
이렇게도 한번 드셔보세요~
재료: 우엉 150g, 고추장, 한식간장, 소금, 설탕, 조청, 다진마늘, 생강술, 참기름, 식용유, 통깨
1. 우엉은 무농약으로 구입하셔서 껍질에 붙은 흙만 솔로 제거해주세요. 우엉껍질엔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우엉껍질을 벗기고 먹으면 섬유질만 먹은거란 말도 있어요 ㅎㅎ 솔로 닦거나 칼등으로 살살 긁어 씻어주세요.
2. 필러로 얇은 우엉채를 만들어줍니다. 신나게 팍팍 긁어주세요 ㅎㅎㅎ 우엉은 공기에 닿자마자 갈변하는데 괜찮아요. 어차피 양념할테니까요 ㅎㅎ 물에 담그지 마세요.
3. 손질한 우엉은 식용유 한 큰술을 넣어 조물조물 골고루 무쳐줍니다.
4. 이제 양념을 만들어 볼텐데요. 고추장 1큰술, 한식간장 1/2큰술, 소금 한꼬집, 조청1큰술, 설탕1/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생강술1큰술을 넣고 잘저어둡니다.
5. 팬을 달군뒤 우엉을 넣어 볶아주세요. 우엉에 이미 기름을 넣어 버무렸기 때문에 기름은 따로 넣지 않습니다.
6. 우엉이 말그대로 볶아지도록 중약불에서 잘 적어가며 볶아주세요.
7. 우엉이 볶아지고 구수한 향이 나면 불을 끈 채로 양념을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8. 다시 불을 켜고 양념이 고루 배고 뽀송해 질 때까지 약불에서 타지 않게 볶아줍니다.
9.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바퀴 두르고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
맛있겠죠?
우엉을 얇게 썰었기 때문에 양념도 잘배고 식감이 재미있어요. 양념이 뭍어 쫀득하면서 아삭함도 살아있는 우엉^^
명엽채 볶음이랑 맛이 비슷해서 비건 명엽채라고 해도 되겠어요. 모양도 진짜 비슷하죠?
이렇게 맛있는 밑반찬이 또 하나 완성되었습니다.
소꿉놀이 하듯 다 잘라놓은 뿌리채소는 톳밥이 되고 정말 끈끈해서 부치느라 사투를 벌였던 마 전부쳐서 우엉조림이랑 같이 저녁먹었어요 ㅎㅎ
상차림은 단촐하지만 이래봬도 두 시간 걸린 밥상이라죠 ㅋㅋㅋ(쪽파까고, 야채 손질하고, 밥하고, 마갈아서 부치고, 우엉조림하고… 바쁘다 바빠)
간장조림 우엉이 지겨울때 떡볶이 양념 우엉볶음 만들어보세요.
우엉은 지금 계절에 꼭 먹어줘야하는 생명력과 에너지가 살아있는 식재료입니다. ~~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