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레시피]차요테 김밥 만드는 법





 

감사하게도 한살림 조합원이 소개하는 10월


‘하루세끼 채식밥상’에 제 요리가 소개되었어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한살림에 제 레시피를 소개할 수 있어 너무 영광이고 기쁩니다. ^^




지금 한살림 홈페이지나, 공식 인스타그램, 온라인 장보기 앱에서 레시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ㅎㅎ.



그 중 ‘점심’ 메뉴로 소개된 ‘차요테 김밥’ 레시피를 블로그에도 소개할게요. 한살림 레시피엔 간단하게 소개하느라 생략한 내용들도 자세히 적었어요.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니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같은 환절기에 한번 만들어보세요.



차요테는 주먹만한 크기에 주름잡힌 특이한 모양의 채소인데요. 오이와 무의 중간 맛이나요. 그냥먹어도 되지만 익혀도 아삭하기 때문에 저는 볶아먹는걸 추천드려요.


오이가 제철이 아닐때 오이대신 김밥에 넣었다가 아삭하고 구수한 맛에 반해 탄생한 음식이 바로 이 차요테 김밥인데요.


생 야채만 넣었는데도 차요테를 볶아넣어 고소한 맛이나고 양배추의 아삭함과 미소된장의 향도 잘 어울려서 맛있답니다.


재료: 현미밥(발아현미밥 강추!! 흰밥X), 깻잎, 당근, 양배추, 자색양배추, 차요테, 김밥김, 미소된장, 참기름, 참깨.


1. 차요테는 껍질을 깎고 씨를 발라낸 뒤 채썰어주세요.

2. 소금 약간(차요테 2개에 1작은술)을 차요테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절이는 느낌) 약 10분정도 뒤에 물이 생기면 물은 따라 버립니다.



3. 달군 후라이팬에 식용유 한큰술 정도를 넣은 후 2의 차요테를 볶아주세요. 이때 기름이 많지 않고 뽀송하게 볶아지도록 해주세요.


4. 당근, 양배추, 적양배추등 다른 부재료도 채썰어 준비합니다.

5. 발아현미밥에 참기름 약간, 깨소금 약간, 소금 약간을 넣어 밑간해주세요.


6. 미소된장1T, 참기름 1/2T, 고추가루 1/2t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약2-3줄 분량)


7. 김위에 밥, 깻잎, 4의 부재료, 볶은 차요테를 올리고 미소된장을 사진처럼 발라 말아줍니다.



8. 다른 재료에 간이 안되어 있으므로 미소된장으로 간을 한다는 느낌으로 말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은 차요테 김밥이 완성됩니다.

9. 두부와 미역을 넣은 미소된장국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



국산 농산물이 아니라 레시피엔 안넣었지만 아보카도를 넣거나, 비건식을 하지 않으신다면 계란지단을 넣어도 고소한 맛이 배가됩니다.

올해는 여름에도 그리 덥지않더니 유난히 빨리 추워진 느낌이에요. 환절기엔 피곤해지기 쉬운데 이럴때일수록 가공식품을 멀리하고 제철 채소를 통해 영양소를 섭취해야한다네요.


저는 유기농 케일을 한박스 주문했어요. 김대신 케일로 또 싸먹으려구요. 여러분도 신선한 채소음식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Reactions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