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백미와 찹쌀에 제철인 완두콩과 초당옥수수를 넣어 지은 밥으로 주먹밥을 만들고, 겉면만 살짝 구운 뒤 김대신 감태를 두른 주먹밥이에요. 보통 솥밥으로 많이 해먹는 메뉴를 주먹밥으로 만들어서 구워봤어요. 간을 짭짤하게 했더니 맥주 안주이면서 배도 채울 수 있는 메뉴가 되겠더라구요. 그릇은 뻥튀기니까 일회용 쓰레기 하나도 없이 그릇까지 먹을 수 있겠죠? 😊
간장과 버터로 간을해서 ‘어디서 많이 먹어본 맛인데?’ 싶으면서도 톡톡터지는 옥수수가 씹는 재미도 선사할거예요.
두번째 메뉴는요
바질에 눌린감자 입니다.
지금 제철이라 한창 맛있는 유기농 수미감자를 껍질째 삶아서 꾹~ 눌러 찌부시킨 뒤 유기농 올리브유에 노릇하게 구워줬어요.
그 위에 유기농 노지바질과 국산 잣, 파르미지아노레지아노, 유기농 마늘, 유기농 올리브 오일을 넣어 만든 페스토를 올려줍니다.
사진엔 안뿌려있지만 느끼함을 잡고 상큼함과 달달함을 더해줄 발사믹느낌의 한살림 사과농축식초가 뿌려진채로 현장에선 서브됩니다.
제가 이 메뉴 만들면서 몇 번 시식 했는데요. 낮술을 부르는 맛! 이더라구요 🤣🤣.
이 메뉴는 그릇을 꼭!!! 써야해서 메뉴가격에 그릇 보증금이 포함됩니다. 다 먹고 돌려주시면 반환되는 금액이지요.
식음료 파트가 전부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업체들만 참여한 것이 아니라서 저 혼자 그릇 보증금 시스템이 잘 되려나 모르겠지만 이런방식도 있다는거... 우리가 일회용품 없이 지속가능한 방식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을 단 한명에게라도 스미게 하는것이 이번 마켓에서의 저의 목표입니다~!!
루프탑에서는 먹거리 판매 뿐 아니라 흥겨운 음악도 함께하니 헤이 썸머 나이트 마켓에 파뤼~ 를 즐기러 오실래요????
국내최초 제로웨이스트 샵, 헤이그라운드 10층에 입점해있는 ‘더 피커’ 도 참여하구요.
제가 인생비누라고 소개했던 ‘가치솝’도 참여한다고 하네요.
그밖에도 몇몇 제로웨이스트 상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여러분 이번주 주말(금, 토)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에 놀러오세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