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레시피]바질페스토 만드는 법(lacto)




 


이번 레시피는 ‘바질에 눌린감자’ 의 핵심! 바질페스토 만드는 법이에요.

저는 잣으로 만든 기본 페스토를 제일 좋아해요. 그런데 잣은 다른 견과류에 비해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오일 조절을 잘 하셔야해요. 자칫 너무 느끼한 페스토가 될 수 있어요. 올리브유는 처음부터 다 넣지 마시고 농도를 조절하면서 넣어주세요.


바질페스토 레시피


재료: 유기농 바질200g, 국산잣 130g, 파르미지아노레지아노 80g, 마늘 6알,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압착 올리브유 250~300ml, 레몬즙 한큰술(생략가능), 소금1작은술, 후추1/2작은술.




1. 바질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바질페스토를 담을 유리병도 미리 열탕소독합니다.



2. 달궈진 팬에 잣을 노릇해질때까지 볶아서 꼭!!! 식혀줍니다.(뜨거울때 갈면 안돼요❌)


3.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는 그레이터에 갈아서 준비합니다.(통으로 넣는것보다 훨씬 골고루 잘 섞여 맛있어요)


4. 푸드프로세서에 마늘과 잣을 먼저 넣어 갈아주고 올리브유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넣어 갈아줍니다.


5. 올리브유는 중간중간 조금씩 흘려넣어주세요. 사진의 농도가 될 때까지만 넣고 최대 300ml가 넘지 않도록 해 주세요.


6. 열탕소독한 병에 페스토를 8-90% 정도 담고 그 위에 올리브유를 부어 페스토가 잠기도록 보관합니다. 공기에 닿아 색과 맛이 변하는것을 오일이 방지해줄거예요. ((중요!!!!!))



 7. 바질페스토 완성!!!



큰 병에 한꺼번에 담지말고 작은병 여러개에 담는것을 추천드려요. 페스토는 냉장보관하시고 빨리 먹을수록 맛있어요. 방울토마토에 버무려 발사믹만 조금 뿌려도 맛있고요.👍(와인안주), 또, 카프레제 많이 하시죠? 생바질을 사기 어려운 계절이나 사고싶지 않을때 페스토를 활용하시면 좋아요. 저는 둘 다 넣어요 ㅋㅋ.


1, 그릇에 바질페스토를 깔고 2, 그 위에 토마토랑 모짜렐라 올리고 소금 뿌리고 3, 마지막으로 먹기 직전에 발사믹 뿌려서 냠냠.

그리고 파스타면만 삶아 바질페스토에 버무려서 구운 채소를 올려 먹는다거나,


구운채소 바질파스타

뇨끼, 샌드위치.... 그리고 ↓ 바질에 눌린감자↓에 활용하다보면 금방 다 먹을 거예요.




오래두고 먹는건 냉장보다 냉동 하는게 좋아요. 유리병 그대로 냉동해도 괜찮아요.


비건용은 치즈를 빼고 치즈 용량만큼 다른 견과류(아몬드나 캐슈넛 등)를 넣거나 빵가루를 달군팬에 볶아 넣어도 좋습니다.

 
만드는법은 간단하죠?
제철, 유기농, 압착 엑스트라 버진 등 좋은 재료가 핵심입니다.~^^.



Reactions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