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썸머나이트마켓에서 제 감자를 산 고객님께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원래 모양은 이렇다고 합니다.🥵).감자를 마켓에 가서 삶았는데도 불구하고 멀쩡한 모양으로 판 접시가 단 한개도 없는데... 😅. 집에서 하니까 안깨지고...잘되네요. 😅😅우쒸...
그럼 감사의 마음을 담은
1. 감자는 솔로 문질러 닦고 사진처럼 조림감자 두개합친 정도의 작은 사이즈로 준비해주세요!(중요! - 큰 사이즈 감자는 바질에 깨진 감자가 됩니다. 맛은 있지만 모양이... 😝)
2. 감자삶는 물은 물을 맛 보았을때 간이 짭짤하다 싶을정도로 소금을 넉넉히 넣어주세요.(밑간- 감자에 간이 안되면 나중에 간을해도 맛이 없어요!!)
3. 감자가 삶아지는 동안 마늘을 큼지막하게 다져서 올리브유에 약불로 볶아주세요.(홀라당 타거나 눌러붙으니 꼭 약불로 하세요)
4. 사진의 색 정도로 마늘이 볶아지면 따로 마늘만 건져서 식혀둡니다.
5. 감자가 다 익으면 뜨거울때 면보에 올려 눌러주세요. 이때 꽉 누르지 말고 1-2cm정도로 도톰하게 살포시 눌러주세요. (감자가 식어도 깨지고, 커도 깨지고, 너무 많이 눌러도 깨집니다😝- 다 경험 해봤음😥🙄)
6. 아까 마늘을 볶았던 팬에 올리브유를 더 두르고 눌린 감자를 올려 노릇해질 때까지 중간불로 익혀주세요. 노릇 중요!!
8. 한살림 사과농축식초를 뿌려줍니다.
여러분 이 식초 사세요!! 두 번 사세요!! 9천원 정도 하는데 10만원짜리 12년산 발사믹식초 맛이 납니다. 완전 대박 엄청 맛있어요!! (마켓에서 이 소스 뭐냐고 다시와서 묻는 손님도 있었어요) 식초를 뿌리면 감자에 쏙~ 배기 때문에 먹기 직전에 뿌리거나 케첩처럼 그냥 찍어드셔도 좋아요.
9. 마지막으로 바질페스토를 올려주면 완성!!!
바질페스토 레시피는 요기👇
이 레시피가 훨씬 맛있는데 조리방법이 복잡해서 마켓에선 시도하지 못했어요. 집에선 꼭 이렇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마늘향이 감자에 입혀진데다 마늘칩이 씹혀서 훨씬 맛있습니다. 그리고 뜨거울때 바로 드세요.
구운감자에 바질페스토만 얹어도 맛있지만 한살림 사과농축식초를 뿌리면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바질페스토와도 감자와도 잘어울려서 맛있어요.
한살림이 멀어서 못 사시는 분들은 일부러 가서라도 사세요 ㅋㅋㅋㅋㅋ(자발적 강력홍보)
보통 대부분의 와인이나 발사믹엔 산화방지제인 ‘무수아황산’이 들어있어요. 예민하면 두통이나 소화불량, 복통을 일으키기도 하고 환경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기체래요. 저는 워낙 발사믹을 좋아해서 쓰지만 살 때마다 맘에 걸렸는데요. 이 식초는 전성분이 ‘국산사과발효즙, 물’ 이 두가지더라구요. 발사믹을 대체할 수 있을것 같아 완전 기쁘답니다.
그리고 감자에 바질페스토는 많이 올려먹는게 맛있어요. 맥주랑 정말 찰떡이니 더운 여름날 ... 감자가 맛있는 요즘... 한살림 ‘사과농축식초’ 꼭 사서 ㅎㅎㅎ 만들어드세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