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레시피]안주와 식사를 동시에, 허브감자 오븐구이&딜 소스(lacto-ovo)




 


그런데도 때되면 배는 고파서 오늘은 배부른 안주로 끼니까지 해결했어요.

날이 더우니 밥하기 싫고 먹기도 귀찮아요.


날 더우니 자꾸 맥주를 찾게되지요?

밥 먹었는데 맥주 마시느라 뭐라도 곁들이다보면 배둘레햄만 늘어나고요. 그럴때 맥주에 찰떡으로 어울리는 감자구이로 식사와 안주를 동시에 해결하면 어떨까요? ㅋㅋ


거기에 너무 잘 어울리는 시원한 소스도 알려드릴게요.


날 더운날 오븐을 돌리는건 좀 함정이지만 사실 오븐요리가 불 앞에 서서 뭔가를 하는것보다는 훨씬 쉽고 덜 더워요.

준비해서 오븐에 넣어놓고 멀찍이 있으면 끝!!


다만 후끈 달아오른 주방의 열기를 빨리 식히는 건 중요하다죠. (사방의 문이란 문은 다 오픈)


저는 감자도 좋아하고 페스토도 좋아하고 호불호가 갈린다는 딜은 ‘극호!!’ 일 정도로 좋아하는데요. 이 간단 레시피는 그 모든게 종합으로 들어가서 더 좋아요.


짱 쉬운 감자오븐구이 레시피 공유합니다!


재료: 유기농 홍감자 2개, 감자3개, 소금, 후추, 말린 허브, 올리브유, 허브페스토, (딜소스 재료): 딜 10g, 그릭요거트, 마요네즈, 레몬즙, 소금.



1. 감자는 흙만 잘 씻어서 껍질째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집에 홍감자도 있어서 같이 사용했는데 어떤 감자를 쓰셔도 좋아요- 고구마 아님주의^^)



2. 오븐용 그릇에 담고 전체적으로 감자에 올리브유가 골고루 적셔질 정도로 넉넉히 붓습니다. (5-6큰술)



3. 소금, 후추, 말린허브 종합(오레가노, 로즈마리, 바질, 타임 등) 을 뿌려 골고루 섞어주세요. (허브가 중요⭐️ 합니다. 향긋한 향이 맛을 좌우하거든요. 종합 허브를 쓰시면 제일 좋지만 없다면 오레가노는 꼭 넣어주세요!!)

4. 180도 오븐에 25- 30분 굽습니다. 오븐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5분 정도면 다 익어요.


(딜 요거트 소스)

그릭요거트 90g에 마요네즈 2큰술을 넣어 섞어줍니다. 소금약간, 다진 딜, 레몬즙 한큰술을 넣어 섞어주세요. 소스가 묽으면 맛이 없으니 꼭 그릭요거트를 사용합니다. 그릭요거트가 무가당이면 올리고당을 한큰술 넣어주세요.


5. 오븐에서 나온 뜨거운 감자에 차게 식힌 딜 소스를 부어 먹거나 찍어 먹습니다. 소스가 찬게 좋아서 저는 찍먹파에요 ㅎㅎ.


6. 감자와 페스토의 궁합도 정말 진리라지요.

집에 각종 페스토가 있다면 얹어서 반반 감자를 만들어 보세요.



어떤게 더 맛있을까요?

딜소스는 딜과 레몬의 향긋향 향과 시원 달콤함이 있어서 매력적이고 , 페스토는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요즘 감자가 싸고, 맛있고, 흔한 계절이지요.

분이 포실포실 나는 감자로 식사와 안주를 한큐에 해결해보세요~ ㅋㅋㅋㅋㅋ




Reactions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