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레시피]밥이랑 잘 어울리는 촉촉한 토마토 달걀볶음




 


빵에 올리는 토마토 달걀볶음이 알리오올리오 느낌이라면 밥에 어울리는 토마토 달걀볶음은 이렇게 하는게 맛있어요.




저는 육류만 안먹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이지만 유제품과 달걀도 가급적 덜 먹으려고 해요. 달걀은 동물복지제품을 산다고해도 아직 수평아리가 갈려 죽는걸 막을 수 없고, 공장식 축산이 없어지려면 지금과 같은 소비량으론 불가능한 일이지요. 게다가 기후위기를 막아보려고 시작한 채식인데 치즈나 버터같은 유제품은 탄소배출이 돼지고기보다 높더라고요.


이 레시피는 달걀을 덜 먹어보려고 적게 사용했다가 탄생했어요. 토마토 달걀볶음에 달걀보다 토마토의 비율이 높으니 물이 생기고 토마토에서 나온물을 국물처럼 떠먹으니 촉촉하니 밥이랑 엄청 잘 어울리더라고요.


15억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는 가정식.

토마토 달걀볶음 중국 오리지널 레시피는 마지막에 설탕을 한스푼 넣는거래요. 따라해봤더니 그게 또 감칠맛을 살려주는거 있죠. 간은 간장과 굴소스로 하고 마지막에 설탕 한 스푼!!


이 레시피는 방울토마토 말고 큰 완숙토마토를 잘라 만드는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물도 많이 나오고 촉촉하게 밥이랑 잘 어울리는 토마토 달걀볶음이 구현됩니다.


제가 다 해봤는데 마늘이나 양파같은 부재료를 넣는것보다 파만 많이 넣은것이 향도 더 잘어울리고 부드럽고 맛있어요.


국물자박한 찌개 같기도하고, 스튜 같기도한 촉촉한 토마토 달걀볶음 만들어볼게요.


재료: 완숙 토마토 2개, 동물복지달걀 2개, 대파1줄기, 소금, 간장, 굴소스, 설탕



1. 먼저 재료를 준비합니다. 저는 빅볼 토마토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토마토는 큰 사이즈면 어떤 종류든 상관없어요.


2. 계란은 알끈을 제거하고 소금 한꼬집을 넣어 잘 풀어줍니다. 파는 잘게 썰고, 토마토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3. 팬을 달구고 기름을 한큰술 두른 뒤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세요. 바싹 익히지 말고 촉촉하게 익었을때 얼른 꺼내 그릇에 옮겨주세요.

*** 계란의 익는 온도는 70도에요. 약불에서 익혀야 색도 변하지 않고 촉촉한 스크램블을 만들 수 있어요.


4. 계란을 건진 팬에 다시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어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에 간장을 한큰술 넣어 볶아주세요.


5. 썰어둔 토마토를 넣고 익혀주세요.


6. 토마토가 사진처럼 껍질이 벗겨지고 물이 나오면서 흐물해지면 3의 계란을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7. 굴소스 1/2큰술, 설탕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서 마무리 합니다.

*** 취향에 따라 부족한 간은 소금을 뿌려주세요.



8. 그릇에 옮겨담고 후추를 뿌려주면 완성!!


국물이 촉촉한 것이 푹 떠먹고 싶은 비쥴이죠?



숟가락으로 푹 떠서 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밥이랑 잘어울리는 스타일 이라고 했지만 스튜처럼 빵 찍어먹어도 맛나겠죠? ㅋㅋㅋ



어제 산책갔다가 꺾어온 여뀌를 테이블에 같이 올려보았어요. 괜찮은가요? ㅎㅎㅎ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더 좋은 반찬.

국물이 자박한 스타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Reactions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