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낫또를 좋아해서 밥 위에 올려 김만 있어도 잘 먹는데요. 청국장같은 냄새는 없지만 특유의 미끄덩거림 때문에 호불호가 강한 음식이기도 하지요.
낫또에 들어있는 나토키아제는 콩을 발효시킬 때 낫토균(Bacillus natto)이 콩의 영양성분을 섭취 및 생육하면서 만들어 내는 혈전용해효소로서 비타민 B군과 다량의 항산화 효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강력한 혈전분해능력이 있어 심혈관계 질환에 좋고 장건강에도 훌륭한 음식이지요.
낫또의 미끈거림이 싫으면 계란말이로 만들어보세요. 미끈거림은 사라지고 구수한 콩의 맛이 더해져 낫또초보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거기에 김치를 더해 김밥으로 말았더니 한입에 쏙쏙 먹기도 편해졌어요.
건강한 낫또계란말이 김치김밥
만들고보니 색도 이 가을에 잘 어울리는 느낌이에요.
재료: 낫또 한 팩, 자연방사 유정란 2개, 현미밥 1공기, 파 약간, 김치, 참기름, 깨, 매실청, 소금.
재료를 준비합니다.
*** 물기가 있으면 김밥이 질척해져요. 김치국물을 꽉 짜고 매실청 대신 설탕을 약간 넣어도 괜찮아요.
2. 현미밥 한공기에 낫또에 들어있는 간장소스와 깨소금, 소금 한꼬집을 넣어 밑간해줍니다.
***김밥은 밥의 밑간이 중요합니다. 밥만 집어먹어도 맛있네 싶은 간을 해주세요.
3. 낫또에는 겨자소스를 섞은 뒤 계란물에 넣어주세요. 다진파도 계란물에 넣어 고루 섞어줍니다.
4. 달궈진 후라이팬에 낫또계란물을 넣어 돌돌 말아주세요. 속까지 잘 안익을 수 있으니 약불에 천천히 익혀줍니다.
5. 김 위에 밥을 골고루 펴고 김치를 올린 뒤 그 위에 계란말이를 얹어주세요. 돌돌말면 완성!!
현미밥의 구수함에 낫또 계란말이의 고소함, 김치의 새콤하고 아삭함까지 더해져 맛있는 김밥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 간단하게 과일이랑 마실것만 곁들여 곰 아침밥으로 줬어요. 사과까지 더해져 장건강에 매우 좋은 밥상이었겠죠?
여러분들은 낫또 어떻게 드세요?
좋은 방법 있으면 나눠주세요.^^
건강한 낫또 먹고 우리 모두 속편하게 살면 좋겠어요.
0 댓글